스물다섯 스물하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원작
2022년 2월 12일 토요일부터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시작되었어요. 김태리, 남주혁 주연으로 IMF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청춘들의 이야기.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및 어떤 드라마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스물다섯 스물하나 방송정보
2. 스물다섯 스물하나 인물관계도
3.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장인물
1. 스물다섯 스물하나 방송정보
<스물다섯 스물하나>
- 방송사 : TVN
- 방송시간 : 토, 일 오후 21:10 ~
- 정지현 연출, 권도은 극본
- 몇부작 : 16부작
- 주인공 : 김태리, 남주혁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불가살 후속으로 TVN에서 방영되는 드라마로 1998년 IMF 시대를 배경으로 한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를 같이 작업했던 정지현 감독과 권도은 작가가 두 번째로 의기투합한 드라마로, 원작은 따로 없습니다.
총 16부작으로 2022년 2월 12일부터 4월 3일까지의 방송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2회까지 방영되었는데요, 1회는 6.37%로 시작하였고 2회에 8.01%까지 상승 하였습니다. 이는 동시간대 케이블 방송 기준 1위의 시청률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어떤 드라마인지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스물다섯 스물하나 인물관계도
스물다섯 스물하나 인물관계도 입니다. 나희도(김태리)와 백이진(남주혁)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요, 등장인물이 다양한 편은 아니며, 나희도가 다니는 태양고의 5인방, 태양고 펜싱부 코치, 희도의 엄마와 미래의 딸, 백이진의 동생. 이 정도가 현재까지 드러난 등장인물 들입니다.
그럼 각 등장인물들이 어떤 인물들일지 한 명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3.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장인물
1) 나희도
나희도는 18살 태양고에 다니는 고등학생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펜싱과 고유림과 풀하우스인 소녀에요. IMF로 인해 원래 다니던 학교의 펜싱부가 없어지면서 국가대표 펜싱선수인 고유림이 다니는 태양고로 전학을 가게 됩니다.
나희도는 원래 펜싱 신동으로 불렸었어요. 그러다 슬럼프가 찾아왔죠. 펜싱계에는 고유림이라는 금메달리스트 스타 펜싱선수가 있었어요. 나희도는 고유림을 동경했고 고유림의 라이벌이 되는 것이 꿈이었죠. 나희도가 태양고에 입성하게 된 뒤 고유림과 같이 훈련을 받게 되어 너무나도 좋았던 것도 잠시, 고유림은 나희도에게 너무나도 못되게 구는 모습이었죠.
그리고 열린 아시안게임에서 나희도는 고유림을 이기게 되는데 판정시비가 나면서 나희도는 한순간에 국민들의 안티로 전락하게 됩니다. 그런 힘든 과정에 나희도의 곁에는 아마도 백이진과 문지웅, 지승완이 있어줄 것 같네요.
2) 백이진
백이진은 22세 청년으로 학창시절까지만 해도 재벌소리 들을 정도로 잘 나가는 집안의 아들이었지만 IMF로 인해 아버지의 회사가 망하게 되면서 가족은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어요. 그렇게 혼자가 된 백이진은 나희도가 살고있는 아현동 셋방에서 살게 되었죠. 새벽에는 신문배달 낮에는 만화방에서 알바를 하며 열심히 사는 청년이었죠.
그런 백이진이 기자가 되나 봅니다. 그리고 나희도의 엄마 신재경의 후배로 들어가게 되구요. 다시 가족들이 모두 모여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백이진. 그런 백이진은 나희도가 좋고 부러운 것 같아요. 울고싶을 때 울고 소리지르고 싶을 때 소리 지르는 거리낄 것이 없는 무모함이 부러운 것 같습니다.
3) 고유림
고유림은 국가대표 펜싱선수. 금메달리스트에요. 가정형편은 좋지 않지만 백이진 아버지 회사가 한창 잘나갈 때 고유림을 지원해주면서 고유림은 펜싱선수로 훨훨 날 수 있었죠.
고유림은 모두에게 착한 사람이었어요. 나희도를 제외한 모두에게 말이죠. 나희도가 태양고로 전학을 왔을 때 고유림은 나희도를 모르는 척 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었어요. 어렸을적 나희도에게 한점도 내지 못하고 졌었던 것이 큰 트라우마로 남아있었던 고유림은 일부러 나희도에게 못되게 굴었던 것이죠.
이런 고유림과 나희도의 피튀기는 전쟁이 계속될 것 같습니다.
4) 문지웅, 지승완
문지웅은 태양고의 잘나가는 인플루언서에요. 지승완과는 불알친구 사이이며 고유림을 짝사랑하고있죠. 날라리같은 외모와는 다르게 썩 못된 아이는 아닌 것 같아요. 나희도와도 우정을 쌓게되는 인물인 것 같습니다.
지승완은 태양고 전교1등에 반장이죠. 똑부러지는 성격에 방송부 DJ를 맡고 있습니다. 백이진이 세를 들어 살게되는 주인집 딸이구요. 문지웅과 같이 나희도와 친해지는 인물인 것 같습니다.
5) 신재경, 양찬미
신재경은 나희도의 엄마에요. 현재 뉴스 앵커이죠. 똑부러지는 성격. 엄청난 프로정신으로 본인의 남편이자 희도의 아빠가 죽었을 때 장례식장에도 나타나지 않고 뉴스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런 성격탓인지 나희도와는 사이가 굉장히 좋지 않아요. 나희도는 엄마와 대화하는 것을 무엇보다도 두려워하고 힘들어할정도로 엄마를 멀게 느끼죠.
양찬미는 태양고 펜싱부 코치에요. 올림픽 메달리스트로 잘나갔었고 국가대표 코치로도 일을 했었죠. 신재경과 양찬미는 기자와 취재원의 사이로 만나게 되었지만 꽤나 친해졌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재경의 영향으로 양찬미는 국가대표 코치자리에서 끌어내려졌던 것 같구요. 그렇게 연락을 끊고 살던 두 사람. 신재경이 양찬미에게 딸 희도를 태양고로 전학시켜달라고 부탁하면서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어떤 드라마인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등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1,2회를 보고 김태리 배우의 연기가 특히 너무나도 인상적이었고, IMF시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었던 것도 너무 좋았던 것 같은데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1회 줄거리 2회 예고
2022년 2월 12일 방영된 스물다섯 스물하나 1회 줄거리 살펴볼게요. 스물다섯 스물하나 1회에서는 펜싱을 향한 열정이 너무나도 가득한 나희도(김태리)와 재벌집 아들이었다 IMF로 집안이 망해 가
drama.happy30s.com
댓글